[2022년 10월 1일 예비 출범선언문]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10월 1일 예비 출범선언문]

출범선언문

 

 

_DSC7905.jpg

 

우리는 자본주의의 위기가 깊고 넓음을 인식한다. 자본주의의 심화하는 위기는 제국주의 전쟁, 파국적 기후재난, 실업과 비정규직 확대, 인플레이션의 고통, 확대되는 여성 억압과 소수자 혐오로 우리 삶을 옥죈다.

 

우리는 사회주의 혁명이 언젠가 찾아올 먼 훗날 일이 아니라 바로 오늘의 과제임을 인식한다. 파시즘이 발호하고, 자유주의는 퇴행했으며, 노동과 자본을 중재하며 연명하던 사민주의는 몰락했다. 체제 내 어떤 세력도 위기를 수습하지 못한 채 퇴행하는 자본주의, 3차 대전의 위험이라는 파국적 위기로 치닫는 자본주의, 역사적 수명을 다하고도 연명하고자 모든 반동적 수단을 동원하는 자본주의를 무덤으로 보낼 방법, 착취를 폐절하고 모든 소수자 억압의 잔재까지 청산할 방법은 사회주의 혁명뿐이다.

 

바로 그러하기에, 우리는 사회주의 노동자당의 절박한 필요를 인식한다. 우리는 이 땅은 물론 전 세계 노동계급의 일부로서, 노동계급과 함께 투쟁하며 노동계급을 권력으로 이끌 정당, 모든 착취와 억압을 일소할 사회주의 노동자정당을 요구한다.

 

우리는 이런 인식으로 이 자리에 섰다. 변절과 투항의 시기, 청산과 회의의 날들을 이겨온 우리는, 한국 사회주의 정치운동에 밝은 미래가 있음을 확신한다. 또한 우리는 우리가 건설할 통합사회주의조직이 또 하나의 정파가 아니라 명실상부한 사회주의 노동자당의 건설 구심이어야 함을 스스로 다짐하며, 노동자 민중 앞에 우리의 결의를 엄중히 밝힌다.

 

하나. 우리는 통합사회주의조직 준비위원회 <사회주의를향한전진> 건설을 선언한다.

하나. 우리는 모든 방향으로 사회주의 정치운동을 확대할 것을 결의한다.

하나. 우리는 <사회주의를향한전진> 활동을 통해 향후 명실상부한 사회주의 노동자당 건설로 전진한다.

 

 

2022년 10월 1일

<사회주의를향한전진> 출범총회 참석자 일동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